건강&돈이야기

양파즙효능, 고혈압 예방을 예방한다.

71년생 권진검 2020. 12. 30. 11:35
반응형

요즘 장모님께서 선물해주신 양파즙을 먹고 있습니다.
잊을만 하면 주기적으로 양파즙을, 그것도 자주색 양파즙을 보내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양파즙 효능.

보통 건강원에 가면 양파즙이 가장 보편적인 제품인 것 같습니다.

양파즙효능과 양파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기로 합니다.

양파효능, 불면증에 특효?

양파즙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은 양파의 효능과 거의 같습니다.
양파가 좋으니까, 먹기좋게 만든 100% 양파즙도 좋겠지요.

우리가 모르는 양파의 효능 중에는 불면증에 좋다라는 사실이 있습니다.
민간요법인데요, 생양파를 잘라서 베개 밑에 놓으면 아주 잠이 잘 온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를 날 것으로 먹거나 익혀서 먹으면 신경쇠약에 아주 특효라고 하는데, 이는 양파가 불면증에 좋다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민간요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양파즙효능, 중풍과 고혈압에 좋다.

제가 아버지쪽의 유전적 요인으로 혈압이 조금 높습니다.
딸과 사는 사위에서 장모님께서 양파즙을 공급해주는 이유는 바로 그것 때문입니다.

양파즙은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좋고, 또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매우 훌륭한 건강식품입니다.

또한, 양파즙은 중풍과 뇌질환에도 효과가 큽니다.
중국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중풍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들의 식습관을 보면 이를 잘 알 수 있는데, 짜장면을 포함해서 중국요리에는 양파가 무지하게 들어갑니다.

우리나라 음식에도 양파가 많이 들어가지만, 중국요리에 들어가는 양파의 양과는 비교될 정도로 적습니다.
이렇듯, 양파즙은 양파와 똑같이 중풍이나 뇌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양파즙효능, 장수식품이고 피로회복과 미용에도 좋다.

세계 곳곳에 장수촌으로 알려진 곳에서는 노인들이 양파를 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양파즙을 많이 먹으면 오래 살 수도 있다고 하니 마다하지 말고 먹어야겠습니다.

양파즙은 다른 건강식품과는 달리 맛이 좋습니다.
양파 특유의 단맛 때문입니다.

이는 양파의 성분 중에 당분과 유황성분이 있기 때문에 날 것으로 먹을 때에는 별로 느끼는 못하는 단맛이, 요리에 넣어 가열해주면 달달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양파는 땀을 흘리거나 이뇨, 최면, 강정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등산 등 운동을 할 때 양파를 적당히 먹으면 피로가 좀 덜해진다는 것이죠.

중년이후의 건강유지에도 좋고, 젊은 층에게도 피로회복과 미용식으로 딱이라는 것이죠.

양파즙효능, 비타민의 흡수도 돕는다.

양파는 그 향이 매우 자극적입니다.
이는 양파의 황화아릴 성분 때문입니다.

양파즙을 만들기 위해서 양파를 분해하면 알리나제라는 효소의 작용으로 가수분해되어 알리신으로 변합니다.
이 알리신이 비타민B1과 결합되어 알리티아민으로 됩니다.

이 알리티아민은 장내 세균에 의해서도 파괴가 되지 않고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비타민B1이라고도 합니다. 

그러므로 양파즙을 마시면 음식물에 들어있는 비타민B1이 잘 흡수되는 셈이 됩니다.
따라서, 고기집에서 먹는 부추와 양파 등이 나오는 채소접시는 꼭 비우셔야 합니다.

잘게 썬 양파가 다른 채소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B1을 잘 흡수하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요런 도우미작용(?)을 알게 되면, 양파만 제끼고 다른 채소만 먹는 버릇(?)을 고치기 쉽습니다.

양파즙효능, 양파는 부패를 방지한다.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지방의 산채를 막아주며, 고혈압의 예방에도 관여한다고 합니다.

튀김을 튀긴 기름을 계속 보관하게 되면 산소와 결합하여 산패가 일어납니다.
이때 양파를 넣고 튀기고 식혀서 보관하면 산패가 더디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사실을 치킨집 아저씨가 알게 된다면 정말 대박 정보일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도 돈까스같은 것을 튀길 때, 쓰고 남은 엄청난 기름을 재활용하기 일쑤인데, 요런 방법으로 더 안전하게 오래동안 기름을 재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보라색 양파을 잘게 썰어, 식사 때마다 고추장에 찍어 먹습니다.

생양파가 주는 식감도 괜찮습니다.

생양파는 많이 먹기 힘들기에, 쥬스처럼 달달한 양파즙을 마시는 것이 양파를 먹는 훨씬 더 수월한 방법입니다. 

혈압도 좀 떨어뜨리고, 정력도 좀 보강하고, 다른 음식의 비타민 흡수 덕도 보고....그런 의미에서 장모님께서 양파즙을 계속 공수해 주시기를 마음속으로나마 간절히 빌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