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레지오의 기본요소] 개인성화 그 목적과 방법

71년생 권진검 2011. 11. 16. 11:49
반응형

레지오 마리애가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보편적이고도 필수적인 방법은 단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봉사입니다.

각기의 단원들은 성령의 도우심으로 얻게 되는 하느님의 은총을 원동력으로 맡은 활동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레지오는 이 봉사를 통하여 하느님께 영광을 드리는 일과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습니다.

그러므로 개인 성화야말로 레지오가 단원들에게 적극 권장하는 으뜸가는 실천 방법입니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다. 누구든지 나에게서 떠나지 않고 내가 그와 함께 있으면 그는 많은 열매를 맺는다. 나를 떠나서는 너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요한 15,5)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가진 자는 더 받고, 가진 것이 없는 자는 가진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 그리고 내가 저희들의 임금이 되는 것을 바라지 않은 그 원수들을 이리 끌어다가, 내 앞에서 처형하여라" (루카 19,26-27)





가을이 오면(김용석 시인)

나는 꽃이에요/잎은 나비에게 주고...............향기는 바람에게 보냈어요.
그래도 난 잃은 건 하나도 없어요.................



모든 것이 사라진 것 같은 가을입니다.
꽃은 져도 향기는 바람을 따라 세상 어디엔가 떠돌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다 내어주고 꽃은 사라져도 그 속 깊은 곳에는 생명의 씨앗을 품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어떤 씨앗을 품고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