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텍스에서 편하게 하자.

71년생 권진검 2016. 1. 28. 15:46
반응형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때마다 연말정산 시즌이 되면 머리가 터지죠.

쉽지 않는 연말정산을 국세청 홈텍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로 편하게 처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란?

13개 항복에 대한 소득, 세액공제 증명자료를 영주증 발급기관에서 수집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퇴직연금계좌, 신용카드 사용금액, 목돈 안드는 전세자금, 보험료, 교육비, 주택자금, 기부금, 연금저축계좌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각각 항목에 대해서 잘 챙겨서 서비스 이용에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 또는 세액공제 증명자료를 확인하고, 공제요건에 맞는 자료를 선택하여 예전처럼 전자문서로 내려받거나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말정산에 필요한 기본 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는 방법도 있으면 이는 민원24 홈페이지 중 연말정산 전용창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서 주민등록등복과 초본, 그리고 각종 증명서 발급을 대부분 무료로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당국 관계자는 연말정산 기간에는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연말정산기간 전에 미리 서류를 발급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연말정산에 익숙치 않은 사람들이나 각종 서류 구비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좀 더 편리한 연말정산을 도와주는 도우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예전에는 소득공제를 통해 연말정산을 치렀는데, 이젠 세액공제를 기준으로 연말정산을 합니다.

13월의 월급이었던 연말정산이 지난해에는 13월의 폭탄으로 둔갑하여 서민들에게 곡소리를 유발하기도 하였습니다.

정부당국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시스템을 보완하고 있는데....먼저 세금을 많이 낼지 나중에 세금을 많이 낼 지를 납세자가 미리 결정할 수 있는 장치로 마련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연말정산으로 일정금액을 돌려 받을 수 있는 납세장의 경우에는 웬지 선물을 받은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세액공제로 더 많은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사람들은 웬지 지갑에서 도둑질을 당하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하하....다 복걸복인가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여, 꼼꼼하게 항목별로 잘 체크하시고, 관련서류는 민원24와 같은 편리한 웹에서 무료 또는 편리하게 받으셔서 지난 한해 개인의 경제활동에 대한 마무리작업을 철두철미하게 정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참 먹고 살기 힘든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경제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일반 서민들은 계속 납세의 의무를 부담해야 하고...자영업은 직장생활보다 더더욱 황폐화되고, 세계경제로 무척이나 어려워 보여서 앞날이 가물가물합니다.

장사도 펄펄 잘되고, 월급도 팍팍올라 주머니 속의 지급이 두툼한 상태에서 연말정산 서류를 준비하고 정리하는 대한민국에 살고 싶습니다.

 

물가는 계속 오르고.....담배값도 장난이 아니고....소주 등 술값도 곧 오른다고 하네요.

설을 앞두고 있습니다.

명설인 구정에나마 가족들과 화기애애하게 음식을 나누어 먹으려면 좋으련만, 모이려면 돈많이 들고....취업했냐....장가가냐...시집가냐...승진했냐....대학갔냐......친척들 눈치보기 바쁜 명절이 되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보다 못한 사람들을 생각하는 그런 따뜻한 가슴을 상실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점점 편리해지는 연말정산......내년에는 더 간소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