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한국에서 죄짓고 캐나다로 도피하는 이유

71년생 권진검 2012. 1. 20. 07:00
반응형






가끔씩 뉴스를 보면......죄를 지은 사람들이 캐나다로 도피하거나 잠적했다는 보도를 많이 듣습니다.

왜 유독 그렇게 머나먼 캐나다로 도피를 하나....그리고 그 옆 나라 미국도 있는데...
캐나다는 도망자들에게 어떤 매력이 있나 봅니다.

유독 캐나다로 도피하는 이유가 뭘까요?


캐나다로 도피하는 한국 범죄자들


지난해, 부산저축은행그룹의 거물급 로비스트 박태규씨의 경우에도 캐나다로 도피했었습니다.

또한,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인 최시중씨의 양아들이라는 정용욱씨도 거액뇌물 받고 캐나다 도피를 했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캐나다 밴쿠버는 한국 꽃뱀주의보가 내려져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혼인을 빙자해 상대 남성으로부터 약 4400여만원의 경제적인 피해를 입힌 뒤 도피한 미모의 30대 꽃뱀 여성 캐나다 밴쿠버에 거주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합니다.


왜 미국이 아니라 캐나다로 갈까?



일단 미국은 입국심사가 매우 까다롭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캐나다의 경우, 특별히 결격사유가 없는 한, 매우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무비자 관광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으로 범죄자들이 특히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엔 미국도 무비자이지만....캐나다 국경을 진입할 때와 미국의 국경을 진입할 때에는 그 포스가 좀 다릅니다.
캐나다에서 육로를 통해 미국으로 들어간 적이 있었는데, 괜히 범인인 것 같은 느낌이 저절로 들더라구요^^^




또한, 캐나다는 상대적으로 미국보다 한국사람들이 적은 것도 도피처로서의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국에서 죄를 짓고 도망간 사람들이 한국사람들을 기피하는 것은 인지상정이겠죠^^

마지막으로....한국과 미국은 수사공조가 긴밀하게 이루어지는데....한국과 캐나다는 수사공조가 잘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설사 공조수사가 되더라도..캐나다...엄청 느립니다^^^

하나 더....캐나다...우리나라보다 50배가 큰 나라입니다.
캐나다 록키산맥에 숨어 있으면...평생 아무도 못찾습니다^^


캐나다는 인권의 국가(?)입니다




캐나다는 의외로 좀 도둑이 많습니다.
그런데....경찰이 잡아다가 법정에 세우면....웬만한 절도범이 아니면...법원 판사들이 다 풀어준다는 카더라 통신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동성애자가 군대에서 고초를 겪을 것을 염려해서....망명을 받아주고..캐나다 영주권을 발급해 준 국가입니다.

캐나다는 심지어 동성애자들이 법적으로 결혼을 할 수 있게 만든 나라입니다.

정말...어떻게 생각하면....범죄자들의 인권까지 보호할 것 같은....캐나다입니다^^


캐나다는 경제사범 송환에 협조를 잘 안한다??




예전에 캐나다에 있을 때 들은 말로는.... 수백억대의 사기꾼이 캐나다에 잠입해서 숨어서 살고 있는데...캐나다 경찰이 일부러 안잡는다 말이 있더라구요.

그 많은 돈을 캐나다 경제를 위해서 비즈니스도 하고.....다 풀어라....뭐...그런 식이죠.

그 이후에도 경제사범들은 유난히 캐나다로 도피를 많이 하는 걸 보면.....일리가 있어 보이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캐나다는 자국 내에서 외국인이 거액의 로또에 당첨되면......당첨자를 본국으로 보내지 않고....캐나다영주권을 발급해주면서..캐나다에 살 것을 유도하는 나라입니다^^




캐나다 밴쿠버의 총영사관에 따르면, 밴쿠버로 도피한 꽃뱀이 엄청난 미모로 동일범죄를 저지를 것에 주의해야 한다고 얼굴까지 신문에 공개한 상태입니다.

해당 여성은 영어도 못하고 시내의 어학원에 다니면서....동일범죄를 저질러 캐나다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가진 남성을 유혹하지 않으면....장기 체류가 어렵기 때문이랍니다.

해외도피.....좀 하지 말고....죄값을 달게 받고.....깨끗하게 새출발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