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외국이야기

2013 대입 수시전형에 국가영어능력평가(NEAT)시험을 반영하는 대학들

71년생 권진검 2011. 12. 21. 08:00
반응형

국가영어능력평가(neat)시험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됩니다.
neat 1급은 성인용으로, neat 2급과 3급은 고등학생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고등학생용 neat 2급과 3급은 내년 하반기에 대학 수능외국어(영어)를 대체할지 여부에 대해서 결정합니다.

2013학년도 대학 수시전형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neat)시험 성적을 지원자격에 포함시킨 대학이 7개 발표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대학이 대입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neat)시험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 공주대학교의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활용 계획






공주대학교는 어학특기자전형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급 성적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급의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등 4개영역에서, 어떤 영역이건 가리지 않고 A등급이 2개, B등급이 2개 이상인 자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2. 대진대학교의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활용 계획





대진대학교는 외국어특기자전형에서 오로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성적을 취득한 학생들만 지원할 수 있는 아주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또한, 듣기와 읽기 점수와는 상관없이, 2급 또는 3급에서 말하기와 쓰기 영역에서 각각 B등급 이상을 취득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3. 동서대학교의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활용 계획




동서대학교는 자기추천자전형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급 또는 3급 성적 취득자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어학시험 성적취득자이면 지원이 가능하고, 지원할 수 있는 하한선이나 등급이 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화를 통해서 문의를 해 볼 수 있겠습니다.


4. 부경대학교의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활용 계획





부경대학교는 재능우수자전형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급의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등 4개영역에서 모두 A등급 이상이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과가 국제지역학부이므로 높은 영어능력을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5. 창원대학교의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활용 계획





창원대학교는 특기자전형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듣기와 읽기 영역에서는 A등급을, 말하기와 쓰기 영역에서는 B등급 이상을 취득해야먄 지원할 수 있습니다.


6. 한국해양대학교의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활용 계획





한국해양대학교는 어학능력 우수자전형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급의 점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등 특정영역에 상관없이 A등급 2개 이상을 취득하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7. 강릉 원주대학교의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활용 계획





강릉 원주대학교는 영어영문학과와 여성인력개발학과를 구분하여 살펴봅니다.

[영어영문학과]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급은 듣기와 읽기에서 B등급 이상, 말하기와 쓰기에서 C등급 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3급을 응시하는 경우에는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 모든 영역에서 B등급 이상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여성인력개발학]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급을 응시하는 경우에는 듣기와 읽기에서 B등급이상, 말하기와 쓰기에서 C등급 이상을 요구하고,

3급
을 응시하는 경우에는 듣기, 읽기, 쓰기에서는 B등급 이상, 말하기에서는 C등급 이상을 취득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차후에 더 많은 대학이 내년도 2013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을 활용할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진 않습니다.
각 대학별로 다양한 조건하에 neat 성적을 반영하므로 꼼꼼하게 살펴본 후, 지원 전략을 수립해야 할 듯 합니다.

내년 하반기,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이 수능영어를 대체하는 것이 결정되면, 2016학년도부터 수능영어는 폐지됩니다.
그렇다면, 2014학년도, 2015학년도에는 더 많이 대학들이 수시전형에서 neat시험의 성적을 활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1/11/02 - [영어이야기] - neat시험의 두드러진 5가지 특징들
2011/10/28 - [영어이야기] -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이 정착하기 위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