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렌틸콩 효능, 렌틸콩 다이어트 한번 해보자.

71년생 권진검 2020. 12. 16. 14:48
반응형

렌틸콩 다이어트 한번 안해보실래요?


렌틸콩이 곡물시장에 큰 파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렌틸콩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그 모양새가 무척이나 재미납니다.


볼록한 렌즈모양으로 생겨서 렌틸콩이라고 하네요.


원래 콩이란 동그랗거나 길쭉한 것이 정상인데, 렌틸콩은 일단 그 외모로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토종 콩도 무척 인기가 많은데, 수입 렌틸콩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아마도 렌틸콩 효능이 탁월해서 일 것만 같습니다.


예전 렌틸콩 다이어트라고 해서 이효리 때문에 난리가 났던 렌틸콩은 그 당시 수입량만 33배가 늘었다고 합니다.


도대체 뭐가 그리 좋은 걸까요?


좌우간, 이효리가 렌틸콩 다이어트를 소개하는 바람에...크게 주목받고 계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렌틸콩입니다~

렌틸콩 효능, 식물성 고단백 식품이다.


단백질 하면 고기...그러나 렌틸콩은 고기 못지 않은 고단백 식품입니다.
아마도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채식주의자들에게 렌틸콩이 더더욱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거기에....비타민, 엽산, 아연, 마그네슘,. 미네랄, 비타민 등 완전 수퍼푸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지중해 연안이나 인도에서 즐겨먹는다는 렌틸콩, 수입산이라도 무시하면 안될 듯 합니다.


그러면 얼마만큼 고단백이냐?


100g 당...단백질 함량이 26g이 넘는다고 합니다.
대단하네요.


8대 아미노산,.....이소루신, 라이신, 루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등이 모두 함유되어 있는 괴물콩이 아닐 수 없고, 특히 다른 콩들이 이소루신과 라이신은 함유하고 있지만 메티오닌과 시스테인이 부족한데 비해, 렌틸콩은 이 마저도 포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렌틸콩 효능, 폐에 좋다.


담배피우는 사람들이 주목해야 할 효능이 아닐 수 없네요.

위와 같이,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기에 렌틸콩은 폐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고단백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강해서 폐렴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란 아미노산들로 구성된 항체가 면역력을 무기로 외부 병균과 어떻게 싸우느냐가 달라지기 때문에 나오는 개념입니다.


또한, 고단백질은 체내 조직 복구에도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여기서 면역력과 관련된 아미노산은 바로 시스테인입니다.


선진국의 연구팀에 의하면, 이 시스테인이 폐렴, 기관지염, 심장질환, 간질환, 알코올 중독 등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렌틸공 효능, 이밖에도 훌륭하다.

시스테인은 호흡기 감염이 있을 때 몸에 수분과 영양을 향상시킨다는 연구도 있는데, 중증 호흡기 증후군인 메르스, 코로나19도 이 렌틸공으로 막아낼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19는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기승을 부리는데, 기관지의 섬모세포에 수분을 공급해주면 코로나 바이러스를 걸러낼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치, 낙타 눈썹이 수분을 만나면 요동치듯 활성화되는 것과 마찬가지죠.


또한 렌틸공으로 기관지의 끈끈한 점액을 녹여줘, 기침을 해소하는데도 탁월한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렌틸콩의 이 성분은 진해거담제 약제를 쓸 때 함께 사용되기도 한답니다.


당장 마트에 가야겠습니다.

X-레이를 찍어봐도 이상이 없다는데....기침과 가래가 3개월 이상 지속되네요. ㅠㅠ

 

렌틸콩 효능, 렌틸콩 다이어트 이효리를 생각하다.


말이 필요없죠.

이효리의 렌틸콩다이어트와 할리웃 스타들도 모두 렌틸콩으로 다이어트을 했다고 하네요.

 

바로 식이섬유.


고구마의 10배, 바나나의 12배가 틀어 있다고 하네요.
렌틸콩이 수입량이 33배가 넘었다는 뉴스를 새삼 생각하게 합니다.

 

식이섬유는 혈당조절, 체중감소 뿐만 아니라, 우리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고, 장내 수분조절 등으로 변비와 설사에 큰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렌틸콩 효능, 나쁜 물질의 차단제이다.


엽산은 몸에 해로운 호모시스테인을 없애줍니다.


그리고 엽산은 임산부에게도 꼭 필요한 성분이 아닐 수 없죠.


심장 건강에 렌틸콩이 효능을 보이는 이유는 엽산과 마그네슘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나쁜 호모시스테인은 혈관벽을 손상시키고, 뇌세포를 파괴하며, 동맥경화, 치매, 심혈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이 모든 것은 렌틸콩이 잡아줄 수 있다고 하니, 당장 오늘부터 조금씩 먹어야겠습니다.

 

렌틸콩 효능, 마그네슘에 주목하자.


마그네슘 함유가 가장 많은 온천은 프랑스의 롱르드이고, 두번째가 전북 고창의 석정온천입니다.
마그네슘은 꿈의 치료제라는 말도 있고, 경험적, 과학적으로 입증을 하기도 합니다.


렌틸콩의 마그네슘은 혈액과 산소 및 영양분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암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마그네슘 예찬론자들의 주장입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근육이 뭉치거나 경련을 일으킬 때, 또는 떨리는 증세로 그 결핍이 나타나는데, 가끔 눈주위가 부르르 떨리면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런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마그네슘의 결핍은 심혈관 질환, 고혈압, 천식, 손발저림, 근육통 등으로 나타나기도 하기에, 렌틸콩을 꾸준히 먹으면 그 효과가 있을 듯 합니다.

 

건강은 Whole Food.....자연음식을 섭취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보충제, 영양제 등 인공 영양소에 의지하지 마시고,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신선한 식품을 먹는 것이 우리 건강에 최고라고 합니다.


렌틸콩....
렌틸콩 다이어트 한번?


오늘 저녁부터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