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생각

극성엄마들 때문에 산양우유를 못먹게된 큰아이

71년생 권진검 2012. 2. 29. 06:30
반응형




어린이집이 집단 휴원을 한다는 둥, TV가 시끌시끌하지만 지방 변두리에 사는 관계로 별로 체감할 수 없어서 좋습니다^^

다만,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는 육아맘 중에 극성엄마들 때문에 6살 큰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먹는 우유가 신선한 산양우유에서 일반우유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로 어린이집 원장님이 좀 불편한 상황을 많이 겪는다고 하네요.

엄마들의 치맛바람과 세력화(?)는 중국엄마들과 더불어 세계 최강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우유를 먹이지 않았던 큰 아이


외국에 살면서 젖땔 무렵, 밥을 먹기 시작하면서 큰아이는 우유를 먹이지 않았습니다.

대신, 콩과 두부, 등푸른 생선과 멸치, 그리고 육류의 살코기를 골고루 잘 먹였습니다.
큰아이 스스로 우유를 찾지 않았지만, 의도적으로 우유를 먹이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정리해 보고요, 지금도 우유는 잘 먹이지도 잘 먹지도 않습니다^^

나름, 결과에 대해서는 만족하고요^^


어린이집에 한컵씩 먹는 신선한 산양우유


그런 큰 아이가 이곳 대한민국의 변두리에서 어린이집을 다니면 산양우유를 먹었습니다.

아예 우유를 안먹인 것은 아니고, 평소 시리얼을 먹을 때는 말아서 주곤 해서 우유에 대한 거부감도 별로 없고, 어린이집의 또래들과 같이 먹으면 평소 집에서 안먹던 것도 열심히 먹는 것이 아이들의 습성인 것 같습니다.

오리지널 산양우유는 시중에 유통이 되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루안에 소비를 해야 할 정도, 신선하고 따끈따끈하고 첨가물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 것이지요.

지방에 사니까....어린이집 앞마당에 있는 텃밭에서 기른 채소를 먹고, 또래 아이들과 같은 먹는 우유가 신선한 산양우유라니 나름 지방의 장점도 있더라구요.


그런데, 어느날 일반우유로 바꾼다고 하네요


갑자기 산양우유 먹이는 것을 중단하고, OO브랜드 일반우유를 먹인다는 통지문이 날라왔습니다.

아내 역시 아이가 신선한 산양우유를 먹는 것에 대만족한 상황이었는데......무슨 영문인지 부부가 대실망을 했습니다.

무슨 사연이 있나봅니다.
신선한 산양우유를 공급선에 차질이 있나보나 했습니다.

아....유통기간 하루짜리 신선한 산양우유.....도시의 아이들은 아무리 좋다한들.....가공된 팩에 들은 산양우유를 먹을 수 밖에 없을텐데...지방의 경쟁력...아쉽당^^


며칠 후,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극성엄마들이 왜 컵에 먹는냐고 따졌다는 것입니다.

팩으로 1인용으로 먹을 수도 있는데......어린이집에서는 큰통으로 구입하여 아이들에게 한잔씩 컵에 따라준 모양입니다.
팩으로 먹으면 그 비용이 두배이상 든다는 것을 알면서도 엄마들이 불만섞인 불평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원장님이 일반우유를 먹이기로 마음을 바꾼 것 같습니다.
감나와라 배나와라......극성엄마들에 대한 반기를 든 것이죠.

비선을 통해 전해들은 바에 의하면, 원장님은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절대로 산양우유를 포기하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극성엄마들이 마음을 바꿔서...컵에 먹어도 좋으니...일반우유말고 산양우유를 다시 먹이라는 강압(?)을 넣기를 기다리고 계실 듯 합니다^


때로 몰려와서 혜택달라는 조폭(?) 엄마들


어떤 엄마들은 5명 때로 몰려와서 어린이집 원장님께 'Deal' 을 하자고 한답니다.
"우리가 5명 보낼건대....어떤 혜택을 주실래요?"

원장님은 보육교사들에게 수백만원을 들여 연수를 시키고, 세미나도 참석하고 그 참에 아이들에게 좋은 교구도 물색
할겸, 미국으로 출장도 다니시는...서울 명문대 출신의 멋지 교육자로 알고 있습니다.

"장사꾼 아니니까....다른 데 알아보세요. 죄송합니다" 라고.....정중히 조폭엄마들을 돌려보낸다고 합니다.


앞집에 있는 개똥이(?)의 어린이집 가방은 가끔 다른 가방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애엄마가 마음에 안든다고 여기저기 어린이집을 바꾸기 때문이죠^^
몇몇 소수의 엄마들은 귀가 얇아서...여기는 이렇다네....우루루...저기가 더 낫다네...좌루루.....한다네요^^

좌우간, 큰아이가 다시 신선한 산양우유를 다시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아이들에게까지 피해는 주는 엄마들이여.
산양우유 안먹여도 됩니다만.........당신은 진정 부모입니까? 학부모입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