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이럴 때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71년생 권진검 2020. 3. 11. 23:40
반응형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를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현대인들은 풍요로움속에서 점점 더 우울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울증, 조울증 환자가 크게 급증하고 있는데, 사실 내가 우울증 인지 조차 모르고 괴로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울증은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나중에 심각한 정신질환으로 진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를 한번 해보시고, 자신이 우울증에 해당하는지 아닌지 한번 체크해 보기길 바랍니다.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수면장애와 식생활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1.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귀찮습니다. 하루 종일 혼자서 생활하면서 스마트폰만 들여다봅니다. 우울증에 걸리면 혼자 있는 것이 너무나 익숙합니다.

2. 잠을 많이 잡니다. 자고 또 자도 또 잘 수 있고, 계속적으로 무기력해서 잠속으로 빠져들곤 합니다. 잠으로의 도피라고 할까....가장 편안한 상태에서 홀로 버려져 있습니다.

3. 갑자기 폭식을 하거나 입맛이 없어집니다. 우울증에 걸리면 식습관에 큰 변화가 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갑자기 식욕이 땡겨서 엄청 먹어대는가하면, 어떤 사람들은 먹는 것도 귀찮아져서 음식에 손이 가지 않습니다.

4. 불면증에 시달립니다. 아예 잠이 오지 않거나 한밤 중에 깨어 다시 잠을 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데테스트, 피곤하고 자신감이 떨어진다.

5. 왜 이렇게 피곤할까? 잠을 많이 자도 낮에 무척이나 피곤합니다. 우울증의 증상의 하나로 무기력증이나 피로감을 들 수 있는데, 이는 삶의 질을 무척이나 다운시키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6. 내 자신이 너무 싫습니다. 어느 한가지 마음에 드는 것이 없습니다. 모두 다 고치고 싶고 버리고 싶은 생각이 깊이 들기시작합니다.

7, 낯선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생깁니다. 우울증에 걸리면 아는 친구들도 만나기 싫어질 뿐만 아니라, 낯선 사람을 대하는 것도 매우 경계하게 됩니다.

8. 판단력와 결단력이 무뎌집니다. 뭔가를 결정하려면 머리가 아프고 잘 되지가 않습니다. 쓸데없이 마음이 심란하고 동요된다는 것이죠.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미래가 없고 자살충동이 생긴다.

9. 장미빛 미래는 없습니다. 나의 미래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합니다. 미래가 기대되지 않기에 무기력함과 나태함은 하늘을 찌를 것만 같이 커져만 갑니다.

10. 나 자신에 대한 사랑이 없어집니다. 내가 없으면 마치 다른 사람들이 행복할 것만 같고 내가 없어도 세상은 아무렇지 않은 듯 돌아갈 것만 같아서 다소 서글퍼집니다.

11. 일에 대한 의욕이 없어집니다. 특별히 하고 싶은 없고 좋아하는 일에도 손을 떼게 됩니다. 평소에 열심히 하던 일에 있어서도 흥미를 잃어 그만두기 쉽상입니다.

12. 자살 충동이 강해집니다. 삶의 의미를 상실하고 그냥 죽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죽을지에 대한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자신에 대한 사랑이 땅에 떨어진 상태가 지속됩니다.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행복하지 않고 멍때리게 된다.

13. 행복이라는 단어가 어색합니다. 내가 행복했던 적이 있었나 하는 자괴감에 빠지기도 하고, 무엇을 하더라도 행복감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끝이 없는 터널...너무 괴롭습니다.

14. 다른 사람들에게 공격적인 성향을 갖습니다. 행복한 사람, 웃는 사람들을 보면 웬지 가식적이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자신과 비교되는 그들이 미워지기 시작합니다.

15. 상처를 매우 잘 받습니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의 말과 행동에서 마음이 상하는 일이 많습니다. 내 자신이 너무 서럽고 한탄스러워서 다른 사람들에게 화살을 돌리는 일이 많아집니다.

16. 계속 멍 때리게 됩니다. 나를 바꾸려고 아무리 애를 써서 언제나 그자리입니다. 때로는 허탈하게 웃기도 하고 때로는 울컥해서 눈물이 나옵니다. 몸은 그다지 아픈 곳이 없이 무기력하기만 하고, 간단한 일도 처리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후, 어떻게 해야 할까?

자신이 우울증이라고 스스로의 진단이 내려진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상태가 심각하다면 가까운 정신과에 내방에서 상담치료나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모두 정신과환자들입니다.

두려워하거나 부끄러워 할 필요없이, 의학적으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행이나 독서 등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소소한 일을 실행에 옮기고, 가벼운 산책과 운동으로 마음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특히, 낮에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지면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가 많아진다고 하는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