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혈관건강을 되찾자.

71년생 권진검 2020. 3. 10. 23:54
반응형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합니다.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토롤이 따로 존재합니다.

육류 등 지방이 많은 음식과 튀김, 치킨 등 기름기가 많은 음식에는 당연히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먹는 것 중에는 보통 몸에 좋지 않음 음식이 맛이 있고, 입맛을 땡기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먹지 않을 수도 없습니다.

어떤 음식이 콜레스테롤을 피할 수 있고 좋은 음식인지 한번 알아보기로 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홍삼

홍삼은 과학적 근거와 수많은 시험을 통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식품으로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는 사실이 입증된 바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건강보조식품 1위가 바로 홍삼이라고 하네요.

홍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 혈액순환개선, 항산화작용으로 그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은 역시 홍삼입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양파

양파는 우리가 가장 흔히 먹는 음식이지만, 우리의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일등공신입니다.

우리의 체내에서 나쁜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죠.

따라서 양파를 많이 먹으면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에 해로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한편,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올려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우리 체내의 혈관이 막히기 않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고기를 먹을 때 마늘과 함께 먹으면 좋은데, 하루에 몇알 정도의 마늘을 먹는 것으로 우리의 피건강을 담보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콩

콩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밥에 넣어 먹기도 하고, 콩국수를 먹기도 하고, 두부 등으로 간접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흔하디 흔한 콩입니다.

콩에는 식물성 지방이 풍부한데, 이것이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을 청소하는데 역할을 합니다.

그냥 콩 뿐만 아니라, 된장, 청국장, 비지, 두부 등으로 먹어도 우리 몸이 한결 맑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

고기보다는 고등어 등 생선에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한 고구마, 현미, 검은콩 등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부추와 미나리 등을 즐겨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브로컬리, 피망, 고추, 양배추 등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 자주 섭취하는 좋은 음식들입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첫째로 위에 언급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많이 먹는 것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가장 중요한데, 고혈압 또는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을 앓고 계신 분들은 콜레스테롤의 위험에서 비켜가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름지고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고, 특히 야식으로 무지막지하게 콜레스테롤을 축적하는 경우가 많으니, 저녁에는 저녁식사 이외에 과일 같은 것으로 허기를 달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은 그 어떤 음식보다 몸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달리기가 힘들다면 가볍게 걷기가 좋다고 합니다.

운동을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고, 혈관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우리 몸속에는 콜레스테롤을 높아져만 갑니다.

잘못된 식생활과 더불어 우리는 신체를 점점 망치고 있다는 것이죠.

한번 건강을 잃으면 나중에 이를 되돌릴 길이 없습니다.

건강이 그 무엇보다 최고라는 말은 건강을 한번 잃어보면 뼈저리게 느끼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