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일상이야기

미국 광우병, 수입중단?검역중단?그냥먹자

71년생 권진검 2012. 4. 26. 07:00
반응형

 

 

 

드디어 미국에서 광우병이 또 발생했습니다.

잊을만하면...또...터집니다.

참...볼거리...읽을거리가 많은 요즘이네요.

심정적으로야 당장 미국산 쇠고기의 수입을 중단해야겠지만, 어림도 없어 보입니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미국측의 철저하고 투명한 조사와 분석결과만 먼발치에서 바라봐야되는 우리들의 입장이네요.

 

미국에서 광우병 발생해도 할 수 있는 것이 없는 우리정부

 

 

미국산 쇠고기의 수입중단을 검토할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쇠고기 협상에는 곳곳에 문제점이 많아 보입니다.

수입중단?....어림도 없습니다.

미국이 그럴 것이죠...."뭐라고?.....수입중단?........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협정서 까보자..."

수입이 재개되어서 곧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캐나다산 쇠고기는 캐나다에서 광우병이 발생하면 수입을 중단할 수 있는 조항이 있다고 합니다.

미국과의 협상에서는 이러한 조항을 못 넣었을겁니다.

일본보다 훨씬 더 늙은 소와 훨씬 더 많은 내장을 수입하게끔 되어 있을 겁니다.

 

 

검역중단? 검역이 중단되면 수입중단과 똑같은 상황이 발생되겠지요.

결국....우리 정부는 검역강화를 하면서...미국에서 날라올 조사보고서를 기다려야 합니다.

2개의 대형마트는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중단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대형마트에서는 수입중단?....검역중단?....검역강화..이렇게 보도가 되자.....슬그머니 미국산 쇠고기를 다시 매대에 올려놓고 팔거라고 합니다.

물론...잘 안팔리겠죠.

 

미국과 캐나다는 광우병통제국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광우병이 발생하더라도.....광우병통제국의 지위를 잃지 않는 한, 쇠고기 수출에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막을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소 약소국인 캐나다에게는 이를 막을 멋진 협상을 해냈습니다.

사실....캐나다 소가 미국 소보다 안전하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2011/12/31 - [건강이야기] - 캐나다산 쇠고기 수입이 미국산보다 안전한 이유

 

우리는 한미 FTA에 이어 미국산 쇠고기문제에 있어서도 재협상의 여지가 필요한 상황에 있습니다.

쇠고기주권...우리국민의 건강주권을 위해서...수입중단을 가동하지 못하는 절차적인 불평등 뿐만 아니라.....좀 젊은 소..그리고 좀 덜 위험한 부위로 한정해서 수입을 하는 내용적인 불평등도 좀 해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아이폰을 만드는 미국에서도 잘 팔립니다.

미국 포드자동차...제가 한 1년 타봤는데....현대차, 기아차 못지않게 훌륭합니다.

캐나다산 쇠고기와 미국산 쇠고기...가격대비 쇠고기 맛이 괜찮습니다.

그런데...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병걸린 쇠고기가 수입되어서 우리나라 마켓에서 유통된다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미국 광우병 사태로 식당 등 고기관련 업계에 쇠고기 파동이 우려된다는 보도도 있습니다.

FTA......이미 발효되었으니 재협상을 최대한으로 시도해보고 안되면....산업별 보완책 내지 자구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미국산 쇠고기....이미 수입되고 있습니다만, 좀 경쟁력있는 쇠고기 재협상으로 최대한 국민건강을 지켜냈으면 합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전국민이 먹는 쇠고기...이것만은 불안하게 먹기가 좀 그렇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