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외국이야기

캐나다이민 후 도전해 볼만한 유망직업들

71년생 권진검 2014. 10. 15. 02:08
반응형

캐나다는 우리나라 면적의 50배에 달하는 거대한 나라지만, 우리나라 인구보다 훨씬 적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한 나라는 국력의 기본은 인구수에서 비롯됩니다.

따라서, 캐나다는 세계 여러나라에서 많은 이민자들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물론, 자국의 이익을 위한 이민자들을 받아들이죠.

세계 각국의 사람들은 이런저런 개인적인 이유로 캐나다로 이민을 오곤 합니다.
그러나, 캐나다 이민을 했다고 모든 것이 해결된 것이 아니죠.
고국을 떠나 타국에 이민을 와서 무엇을 해서 먹고 사느냐의 문제가 남지요.

캐나다이민 후 도전해 볼만한 유망직업을 소개합니다.


캐나다이민 후 유망직업인 컴퓨터프로그래머



주위에 계셨던 한국인 지인들이나 캐네디언을 통해서 들은 이야기인데, 캐나다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는 고액의 연봉을 받을 수 있는 매우 유리한 직종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컴퓨터프로그래머가 3D업종이라는 푸념이 있는 것과 대조됩니다.

실업률도 낮은 편이고, 이래저래 타회사로 스카우트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알고 지내던 분은 상당한 고액의 연봉을 받고 매우 만족스러운 직장생활을 하더군요.


캐나다이민 후 유망직업인 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




작업치료사란 신체적, 정신적 이유로 기능이 저하된 사람에게 의미있는 치료적 활동(작업)을 통해 최대한 독립적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고 능동적으로 사회생활에 참여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치료, 교육하는 보건의료의 한 전문인력을 말합니다.

작업치료사는 환자의 정신적, 정서적 불안 및 질환 또는 신체적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병원, 재활원 및 기타 의료 기관에서 교육, 직업훈련, 레크레이션 등의 치료활동을 조직, 계획하고 수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물리치료사는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져 있죠.
의사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 만성통증 및 신체기능장애 환자에게 물리적인 방법을 적용하여 증상을 완화 회복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캐나다에서는 이런 종류의 의료 보조인력에 대한 수요가 많고 대우가 상당히 좋습니다.
캐나다에서의 간병인도 한국에서의 간병인과는 그 대우와 임금이 다릅니다.


캐나다이민 후 유망직업인 치위생사와 치기공사



치위생사는 치과의사를 보조해서 구강청소, 엑스레이촬영 등 업무를 수행하는 의료 보조인력입니다.
최소한 주정부 공인단체가 인증한 칼리지 또는 대학과정을 이수하고 각 주별 면허시험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치과기공사는 치과의사의 의뢰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재료의 치아, 치아장치, 교정 장치 등을 제작 수리합니다.
치과보철물의 종류 및 사용하는 재료, 완성시간, 설계 등을 확인하고 치과 병·의원으로부터 제공 받은 환자의 치아모형을 분석, 설계하여 모형에 따라 석고모형을 뜨는 작업을 합니다.




아는 동생이 캐나다 컬리지에서 치기공사 관련하여 공부를 하고 졸업을 했는데....어느덧 이젠 치기공관련 비즈니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용을 당하는 입장에서도 괜찮은 보수를 받는 실정인데, 스스로 비즈니스를 한다면 높은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캐나다는 한국에 비해서 치과치료 및 보형물이 어마어마하게 비쌉니다.
캐나다 교민들 한국에 가면 제일 우선적으로 하는 것이 치과가는 것이죠^^


캐나다이민 후 유망직업인 환경공학자와 전기전자 기술자




환경공학자는 캐나다 연방정부의 교토의정소 수용, 각 주정부와 지차제의 환경정책 수립 등으로 인해 공공부분 취업도 괜찮습니다.
취업을 위해서는 대학교에서 최소한의 관련 학위이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기술자는 전기나 전자, 전자통신, 항공산업, 제조분야의 진출 가능성이 높고, 초봉이 매우 높은 직군입니다.

캐나다는 사무직 못지 않게 기술자들을 우대합니다.
게다가, 목수, 배관공, 용접공 등 산업현장 최전선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에 대한 대우도 상당합니다.
우리나라와 상당히 대조적이죠^^


캐나다에서 유망한 직업인 정육가공기술자




정육가공기술자는 소, 돼지, 닭 등의 가축을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살하여 부위별로 알맞은 크기로 자르고, 손질 및 가공, 처리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식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가축을 도살하고, 가축의 외피와 뼈를 제거한 다음 부위별로 가축의 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손질된 고기에 훈제나 살균 등의 처리를 합니다.




캐나다는 소, 돼지, 닭 등 축산산업이 매우 발달한 나라입니다.
캐나다의 각종 축산품은 세계적으로 최고의 등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직접 먹어보니까 알겠더라구요^^

양도 많고 질도 좋은 각종 고기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면, 상당한 고액 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양사람들은 한국사람들보다 손재주가 별로입니다.
이런 작업에 있어서 한국사람들의 정교한 손재주가 상당한 매력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이밖에도 훨씬 더 많은 직업들이 있겠죠^^

캐나다이민 후에 생계를 위해서, 여러사람들의 조언도 많이 듣고 새롭게 교육을 받기도 하고 생계를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합니다.

아는 후배 중에는 캐나다에서 회계사 자격증을 딴 후, 한국에서 제일 큰 회계법인으로 스카우트 되기도 했지요.
뭐든지 정확한 정보에 의거,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준비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수단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특히, 캐나다는 한국과는 달리 직업에 귀천이 없더라구요.
캐나다, 직업선택 면에서는 부러운 점이 많은 나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