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아마씨효능, 남녀모두 호르몬에 좋다.

71년생 권진검 2020. 12. 11. 16:16
반응형

아마씨효능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된 때에는 약 10년전 캐나다에서였습니다.

한국에 잠깐 들어갈 때, 주위의 누님이 아마씨를 좀 서울의 친척에게 전달해 달라는 것입니다.

"아마씨효능이 뭐래요?"
궁금해서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여자들에게 아마씨가 '짱' 이라고 대답하셨습니다.

물론 그 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심부름을 했지만, 외국 씨앗의 종류는 원래 국내로 가지고 들어가면 안되는 것을 나중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씨가 꼭 여자에게 좋다는 설과는 달리, 아마씨는 남성들의 전립선에도 엄청 좋다는 사실을 요즘 새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하, 아마씨효능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기로 합니다.

아마씨효능, 국내외 TV프로그램에서 입증되다. 

아마씨 효능을 입증할 수 있는 결정적인 증거는 2011년 미국 뉴스채널에서 선정한 여성을 위한 7대 수퍼푸드의 하나로 선정되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종편 프로그램에서도 아마씨에 대한 내용을 여러번 방영한 적이 있습니다.

아마씨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량이 매우 높아 갱년기 여성의 우울증과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작용으로 혈액을 맑게하고 혈당을 내려주는 역할까지 하므로, 당뇨병 환자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4오메가3가 풍부해서 각종 심혈관질환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체내 면역력증대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마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피부미용과 아토피 치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아마씨는 여성들에게도 좋다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남성들에게도 아마씨가 좋습니다.

아마씨가 전립선 비대증에 치료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씨효능, 어린아이들에게도 좋다.

아마씨는 아이들에게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무척이나 산만한 아이들이 많은데, 아마씨의 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은 ADHD, 즉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를 가진 아이들에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마씨에 포함된 식물성 오메가3가 어른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죠.

아마씨 오일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그냥 볶은 아마씨를 믹서에 갈아서 물이나 요구르트에 타먹는 것이 제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마씨효능, 다이어트에도 만점이다. 

아마씨가 여성들에게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아마씨가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씨는 탄수화물 함유량이 적고 각종 필수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영양학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마씨는 장에서 수십배로 불어나는데, 이 때 장내 노폐물을 흡수해서 대변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비타민B6와 프로바이오틱스(낫토, 된장, 김치, 기타 유익한 식이섬유)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저도 아침저녁으로 볶은 아마씨 가루를 물에 타먹는데.....대변이....정말 짱으로 잘 나옵니다~

자, 남성여러분, 여성분들, 아마씨효능을 어떻습니까?

이래서 예전부터 아마씨에 대한 수요가 꾸준했던 것 같습니다.
알고는 그냥 있지 못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아마씨, 해바라기씨, 치아시드, 호박씨 등이 슈퍼푸드로 대세가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우리 생명의 출발이 씨앗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번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