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무릎통증원인,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71년생 권진검 2023. 3. 3. 11:13
반응형

오늘은 무릎통증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합니다.

 

무릎은 인간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의 부분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망가지기가 쉬워 많은 사람들이 무릎통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방향으로의 움직임이 계속적으로 반복된다면 결국 무릎에 과부화가 걸려 무릎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무릎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마모되는 특징이 있지만, 사고로 뼈가 손상되거나 조직이 찢어지는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하, 무릎통증원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기로 합니다.

 

골절 또는 탈구로 인한 무릎통증

 

넘어지거나 어디에 부딪힌 후 무릅에 통증을 느낀다면, 무릎과 연결된 허벅지, 정강기, 슬개골 등이 부러졌거나 탈구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반드시 정형외과를 방문해서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때로는 무릅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골절이 천천히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상 무릎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릎통증원인,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됐나?

 

축구를 하다가 갑자기 파팍.....십자인대가 나간거죠.

 

무릅이 아프거나 붓을 것입니다.

 

경골과 대퇴골을 연결하고 경골의 이탈을 방지하는 조직이 찢어졌을 수도 있습니다.

 

무릅을 고정하는 조직을 찢어지면 무릎에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육과 뼈를 연결하는 힘줄을 너무 많이 사용하여 염증이 생긴다면 이는 건염일 수도 있습니다.

 

골관절염일 수도 있다.

 

골관절염이 있는 경우 다리를 구부리거나 펼 때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이 뻑뻒하고 소리가 나는 경우도 있는가 하면, 가만히 있으면 괜찮은데 움직이면 많이 아프다는 것이죠.

이는 뼈끝의 충돌을 완충시키는 연골이 닮아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골관점염은 젊은 사람의 경우에는 인대파열과 같이 무릎부상을 당한 후 발생할 수도 있고, 노인의 경우에는 65세 이상에서 흔한 발생합니다.

 

염증성 관절염이라고?

 

무릎에 염증성 관절염이 있는 경우, 통증과 붓기이외에도 피로감을 느끼거나 몸이 아프거나 열이 날 수도 있습니다.

 

저도 몇년전 등산 후 응급실에 실려갔는데.....심한 통증과 엄청난 붓기....무릅에서 물을 300ml나 뽑고 한동안 고생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염증성 관절염, 자가면역질환이 있으면 세균과 싸우는 면역체계 자체가 무릎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예켠대,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과 다른 관절부위에 발생할도 있고, 건성성 관절염은 종종 통증과 더불어 피부가 변색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달리기가 문제이다?

 

심한 달리기와 무릎에 대한 부하가 무릎통증원인 중에 하나일 수 있습니다.

무릎을 잠시 구부렸다가 펴는 경우.....무릎이 무척이나 아프죠.

 

특히, 계단을 오르거나 내려갈 때 무릎의 이상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이러한 통증은 무릎의 과도한 사용, 엉덩이와 발목사이의 균형파괴, 약한 허벅지의 근육, 슬개골의 연골손상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젊은 사람들이나 여성분들에게 흔한 통증일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이 심하다만 다른 뻘짓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는데, 저는 종합병원, 한의원, 헬스장 등에게 염증성 관절염 치료에 효과를 보지 못해 크게 고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데, 근본적으로 몸의 염증수치를 낮추는 것이 무릎통증에서 탈출하는 상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든 질병은 염증에서 출발한다는 것이죠.

 

다만, 부상으로 인한 무릎통증은 병원을 찾아 X-레이 또는 초음파로 그 상태를 확실하게 진단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몇살 쯤...지팡이를 집어야만 할까?

끔찍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