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우리 아이 성조숙증 원인은 소아 비만

71년생 권진검 2021. 1. 3. 23:36
반응형

어른들의 비만과 각종 성인병도 예사롭지 않지만, 아이들의 성조숙증의 문제가 남의 일이 아닌 세상입니다.
환경호르몬, 비만...여러가지 복합적인 원인이 있을 것 같습니다.

초3인데...가슴이 커지는 한 여자 아이가 병원에 갔답니다.
성조숙증이 의심되고, 의사가 하는 말....."우유량 좀 줄이세요"

맞는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성조숙증 의심사례가 궁극적으로 성조숙증 진단을 받을 확률은 약 30%정도 된다고 하네요.

성조숙증의 가장 큰 원인은 비만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아이가 최고이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보는 것만으로 숨이 막힐 것 같은 뚱뚱한 아동들을 주위에서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부모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성조숙증으로 생식기 등이 빠르게 발달하고 키가 무척이나 커지지만, 이것은 결과적으로 일찍 성장이 멈추게 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성장판이 일찍 닫히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성조숙증이란 여자아이의 경우 만 8세 이전에, 남자아이의 경우 만 9세 이전에 2차 성징이 나타나면서 성호르몬 분비량이 사춘기 수준까지 급증한 경우를 말합니다.

성조숙증 환자는 6년새 18배나 급증했다고 합니다.

비만으로 인한 체지방증가, 햄버거와 피자 등 패스트푸드, 치명적인 환경호르몬 등이 성조숙증의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저희가 어렸을 때에는 이런 것이 거의 없었는데.....급속한 산업발전과 의학 속에서 세상은 스마트해지고, 생명을 많이 연장되는데 그 원인을 알 수 없는 신종 질병들이 너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요즘 청소년들은 덩치는 크지만, 예전 우리들보다 강단지지 못한 것 같습니다.
충분한 영양공급을 되는데, 운동이 많이 부족한 것도 큰 원인인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부터 학원 때문에 밤 늦게까지 공부를 하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신체와 맑은 정신을 요구하는 것 자체가 무리인가요?

시험성적, 스펙 말고 건강한 신체와 순수한 마음을 가진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대입 특별전형 같은 것은 없나 모르겠습니다.

학교폭력, 시험 스트레스, 빡빡한 일상속에서 당연히 비만이 생기고, 담배 집어 물고 술 마셔대는 그런 악순환이 반복되는것 같습니다.

아직 아이들이 어리지만...."니들이 피운 재털이는 니들이 비우거라".....하는 세상을 맞이할지도 모를 것만 같은 불안감이 드는 세상속에 살고 있습니다^^

좌우간, 호르몬 이상으로 생기는 성조숙증.

부모들이 유심히 관찰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