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돈이야기

뒤로걷기,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

71년생 권진검 2021. 1. 11. 23:06
반응형

뒤로걷기, 다이어트로서 효과가 있을까요? 

가끔 뚝방이나 공원에서 뒤로걷기를 하는 우스꽝스러운 아지메들과 처자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목적 등 본인들은 무척이나 진지하게 걷고 있는데, 보는 사람들은 좀 재미납니다.

가끔 해보지만, 뒤로걷기는 장애물에 부딪힐 위험도 있고, 오히려 몸에 해롭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간혹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죠.

뒤로걷기가 똑바로 걷는 것보다 몇배의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뒤로 걸으면 안쓰던 근육도 사용하고, 다리도 예뻐지고 균형감각까지 좋아져 치매에도 좋다는 논리이죠.

실제로 몸이 지나치게 비대칭한 경우, 살이 불어서 평형감각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뒤로걷기를 하면 잘 안됩니다.

이런 사람들은 다이어트는 물론, 몸의 평형감각을 되찾는 것이 더욱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뒤로걷기를 할 때에는 팔을 씩씩하게 휘둘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앞으로 걸을 때와 반대로 발가락부터 착지하고 발꿈치는 나중에 땅에 닿도록 합니다.

아무데서나 하면 욕 무지하게 먹습니다~~

다른 사람과 부딪히면 부상의 위험이 무척 큽니다.

한적한 곳에서 해야 하는 이유죠.

가끔씩 뒤를 돌아보는 센스를 발휘해야 안전합니다.

뒤로 걷기를 할 때에는 앞으로 걸을 때와 반대근육이 움직이게 됨은 쉽게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다이어트의 특효라고 하는 것은...평소의 쓰이지 않은 근육을 움직여 지방을 태움으로써 예쁜 다리,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다는 다소 과학적인 논리로 받아들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평소에 안쓰던 근육을 사용하기에 반드시 충분한 예비운동이 필요합니다.
자칫 준비운동없이 뒤로 걷다가...뒤로 넘어져 쥐난 다리를 움켜질 수도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일반 걷기는 다이어트에 별로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고, 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달리기가 최고죠.

그런데, 이렇게 뒤로걷기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하는 궁금증은 듭니다.

그러나, 증명하기가 무척 어려울 것 같습니다.

쪽팔려서 도저히 뒤로걷기를 할 수가 없습니다~~

가끔 팔꿈치를 직각으로 힘차게 휘저으며 뒤로걷는 아줌마들과 처자들을 보면, 제가 좀 민망하더라구요^

그러나, 다이어트와는 별개로 걷기만한 운동이 없다고 합니다.

건강유지, 특히 당뇨환자 등 은 매일매일 꾸준히 걷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혜성과 같이 등장한 스마트폰.....오래전 주황색 공중전화기에 속삭이던 시절에 비하면......혁명입니다.

이렇게 혁명적으로 스마트해진 세상에 더하여, 알약하나로 뱃살을 괴멸시키면서.....야식으로 치킨과 맥주, 족발과 소주, 파전에 막걸리를 막 먹어 제끼는 그런 세상이 곧 오지 않을까요?

반응형